전체 38
#수수료 및 세금
실현손익은 주문에 실제로 적용된 환율을 기준으로 합니다. 반면에, 양도세의 경우 국세청에서 정한 양도세 신고 기준에 따라 계산되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#수수료 및 세금
오월 내에서 매수/매도 주문 시, 거래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를 합쳐 0.05% 미만의 비용이 발생합니다.
#수수료 및 세금
미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이더라도 해당 기업의 실제 소재지에 따라 배당에 대한 세금이 달라질 수 있고, 배당세율은 해당 기업 소재 국가의 세율과 우리나라의 세율의 차이에 따라 정해집니다.
예) 미국 기업의 배당세율 15% > 한국의 배당세율 14%
- 우리나라보다 세율이 높으므로 국내에서 부과되는 추가 세금 없음
우리나라보다 배당세율이 낮은 국가의 기업인 경우에는 국내 배당세율과의 차이만큼 추가 세금이 부과됩니다.
예) 미국에 상장된 중국 기업의 배당세율 10% < 한국의 배당세율 14%
- 배당세율 차이 = 14% - 10% = 4%
- 국내 추가 배당세율 = 배당세율차이 + 지방세(배당세율차이의 10%) = 4.4%

배당금의 경우 배당소득세를 제외한 금액이 원화로 자동 환전되어 사용자에게 입금됩니다.
자세한 배당내역은 투자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단, 연간 배당소득이 2,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종합소득 과세대상입니다.
#수수료 및 세금
한 해 동안(1월1일~12월31일, 결제기준) 거래에서 수수료를 제외하고 25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다면, 양도소득세 부과 대상입니다. (모든 증권사의 합산 내역 기준)
250만원을 초과하는 수익에 대해서 양도소득세 20%와 지방소득세 2%를 합한 총 22%의 세금을 납부해야 하며, 미래에셋증권에서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.(이용료 별도 문의)
오월의 해외주식거래 양도소득세 대상금액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로그인 후 아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 신청/변경>서비스신청/관리>증명서 발급/조회/진위확인>증명서 발급/조회>해외주식 양도소득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