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 38
#주식 매수/매도
미국 증시 개장일 (국내기준) 04:00 이전에 접수된 주문은 해당일에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.
(서머타임 적용 : 03:00 주문마감, 서머타임 적용 외 : 04:00 주문마감)
[서머타임 적용기간: 3월 둘째 주 일요일 ~ 11월 첫째 주 일요일]
- 주문대기 : 주문이 접수되면 미국 증시 개장일 04:00 까지 주문 대기 상태입니다. (주문 취소 가능)
- 주문확정 : 주문이 확정되어 해당일의 모든 주문을 취합하는 단계입니다. (주문 취소 불가)
- 주문진행 : 취합된 주문을 증권사로 전달하여 주문을 진행합니다.
- 주문체결 : 실제로 주문이 체결되는 단계입니다. 매수 주문의 경우, 주문이 체결되면 보유종목에 해당 주식이 추가됩니다.
- 주문완료 : 환율(적용 일별 매매기준율) 및 주문금액(주수)이 최종 확정됩니다.
#주식 매수/매도
매수 : 주문 체결일의 17:00 이내에 주문이 완료됩니다.
매도 : 주문 체결일로부터 3영업일 후 17:00 이내에 주문이 완료됩니다.
#주가/환율
특정 종목의 주가가 떨어지더라도 원-달러 환율이 오른 경우에는 원화 주가가 오를 수 있습니다.
반대로 달러 주가가 올랐는데 원화 주가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.
#주가/환율
달러 주가는 미국 증시 기준이기 때문에 어디에서 확인해도 동일합니다.
하지만 원화 주가는 어떤 환율을 적용하느냐에 따라 값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오월에서 원화로 표기되는 모든 주가, 손익 관련 항목은 최신 환율을 반영하여 표기됩니다.
#수수료 및 세금
실현손익은 주문에 실제로 적용된 환율을 기준으로 합니다. 반면에, 양도세의 경우 국세청에서 정한 양도세 신고 기준에 따라 계산되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#수수료 및 세금
오월 내에서 매수/매도 주문 시, 거래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를 합쳐 0.05% 미만의 비용이 발생합니다.
#수수료 및 세금
미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이더라도 해당 기업의 실제 소재지에 따라 배당에 대한 세금이 달라질 수 있고, 배당세율은 해당 기업 소재 국가의 세율과 우리나라의 세율의 차이에 따라 정해집니다.
예) 미국 기업의 배당세율 15% > 한국의 배당세율 14%
- 우리나라보다 세율이 높으므로 국내에서 부과되는 추가 세금 없음
우리나라보다 배당세율이 낮은 국가의 기업인 경우에는 국내 배당세율과의 차이만큼 추가 세금이 부과됩니다.
예) 미국에 상장된 중국 기업의 배당세율 10% < 한국의 배당세율 14%
- 배당세율 차이 = 14% - 10% = 4%
- 국내 추가 배당세율 = 배당세율차이 + 지방세(배당세율차이의 10%) = 4.4%

배당금의 경우 배당소득세를 제외한 금액이 원화로 자동 환전되어 사용자에게 입금됩니다.
자세한 배당내역은 투자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단, 연간 배당소득이 2,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종합소득 과세대상입니다.
#수수료 및 세금
한 해 동안(1월1일~12월31일, 결제기준) 거래에서 수수료를 제외하고 25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다면, 양도소득세 부과 대상입니다. (모든 증권사의 합산 내역 기준)
250만원을 초과하는 수익에 대해서 양도소득세 20%와 지방소득세 2%를 합한 총 22%의 세금을 납부해야 하며, 미래에셋증권에서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.(이용료 별도 문의)
오월의 해외주식거래 양도소득세 대상금액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로그인 후 아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 신청/변경>서비스신청/관리>증명서 발급/조회/진위확인>증명서 발급/조회>해외주식 양도소득세
#자산/뱅킹
오월 앱에서는 오월 서비스 계정과 연동된 종합계좌 내역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미래에셋증권의 다른 계좌 내역은 미래에셋증권 HTS, MTS 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#자산/뱅킹
오월은 신탁 방식의 소수점 투자 서비스입니다. 종합계좌에 투자금을 입금하고, 투자금을 오월 신탁자산으로 '충전'해야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.
오월은 기존 방식보다 유리한 주문 체결과 저렴한 수수료 정책을 제공하기 위해 신탁 방식을 채택했습니다.
투자 편의를 위해 투자금을 사전에 미리 충전 해두시길 권장드립니다.